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신앙교육

  •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 28:19-20)
  •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한일서 3:18)

우리 학교의 교훈은 사랑 봉사 실천이다.
이 가운데 실천을 강조한 것은 추상적인 신앙이 아니라 생활을 통해 익힐 수 있는 살아있는 신앙교육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학교에서의 신앙생활은 종교의 유무를 떠나 개인의 성장을 위해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우리의 육신을 위해 음식이 필요한 것처럼 우리의 정신을 위해서는 말씀이 필요하다.
매일 아침 진행되는 아침명상을 비롯한 학교의 신앙생활은 풍성한 정신의 먹거리를 제공해 줄 것이다.

묵상으로 시작하는 아침/아침명상

경화의 아침은 찬양과 말씀과 기도로 시작한다.
매일 아침 방송을 통해서 명상의 시간을 갖는다.
다르게 시작한 아침은 다른 하루를 만들고, 다른 하루가 모여 다른 인생을 만드는 것이다.
아침명상은 찬송과 교목님의 말씀, 그리고 묵상과 기도의 순서로 진행된다.

예배하는 자로/정기 예배

정기예배는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10분, 전교생이 강당에서 또는 방송을 통해 교실에서 진행된다.
학기초에는 각종 헌신예배로 진행되고 그 이후에는 학급 주최예배로 드린다.
학급 주최예배는 한 학급이 예배의 순서를 맡아 준비하고 진행하는 예배를 말하며 경화의 오랜 전통이기도 하다.
고2학년에서 맡아 진행하며, 찬양과 연극과 말씀과 다양한 메시지로 드리게 된다.

절기예배

교회력에 따라 절기 행사로 드려지는 예배로는 부활축하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축하예배가 있다.
이런 절기 행사들은 축제의 성격을 가지고 학교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부활축하예배는 부활 계란바구니 꾸미기와 찬양 예배로, 추수감사절은 백합제와 함께 축제 예배로 드리며, 성탄축하예배는 음악예배로 드려진다.

신앙특별집회

매년 4, 5월에는 신앙특별집회가 열린다.
학생들에게 기독교 신앙을 고취하기 위해 특별 강사의 신앙 강연과 찬양팀의 워십 공연으로 꾸며지고 있다.

개교기념 성가합창경연대회

6월 1일은 학교법인 동성학원의 창립 기념일이다.
이 날을 기념하며 전통적으로 성가합창경연대회가 열린다.
학생들은 학급별로 참여하며,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진정한 축제라고 할 수 있다.
한 곡의 합창을 완성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면서 또한 의미 있는 일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학창 시절의 가장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게 된다.

성경 교과 수업

1, 2학년을 대상으로 주 1회 성경 교과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딱딱한 경전 공부를 생각하기 쉬우나 우리 학교의 성경 시간은 다른 교과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특히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다양한 인성 교육 경험이 이루어지는 재미있는 시간이다.

기독학생회 활동

학교 생활을 통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그 가운데 기독교 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면 보다 깊이 있는 신앙생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학교의 기독학생회는 선교합창단, 청소녀선교회을 비롯해서 예배를 위해 특별히 조직된 워십 밴드와 토요찬양 모임을 위한
봉사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의 다양한 종교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